인쇄&디자인의 모든것

종이인쇄, 실사 인쇄는 물론 온라인 홍보까지

자세히보기

프린팅연구소에서는

쉽고 빠르게 주문할 수 있는 POP 광고소품 폼보드

프린팅연구소 2021. 7. 5. 20:07
반응형

최근들어 기업들의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열의와 열정이 강해졌는데요. 그만큼 온라인 마케팅은 기업의 발전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요소가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오프라인 마케팅이 필요 없냐?! 그건 또 아니더라구요. 온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영상이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오프라인 마케팅용 인쇄물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중에서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라이브방송이나 라이브 광고를 촬영하기 위해 배경이라던가, 소품, 설명 등을 부각 시키기 위해 POP인쇄물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중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는 것이 폼보드입니다.

 

물론 폼보드 뿐만 아니라, 포맥스, 우드락 등의 보드 소재의 POP인쇄물도 있습니다.

 

 

 

 

 

그러면, 포맥스, 폼보대, 우드락... 이게 다 뭐냐? 하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우드락]

간단히 설명해서, 스티로폼을 압축시킨 보드라 생각하시면 됩니다.스티로폼은 부러뜨리면 동글동글한 입자들이 폴폴 날리지만, 우드락은 날리지 않을 정도로 압축시킨 소재인데요.가볍고 재단이 수월해서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단점 -쉽게 부러집니다."땅"하고 부러집니다. 물론 인쇄물을 붙인면은 잘 안부러지겠지만, 붙어 있지 않은 면은 쉽게 부러집니다.

 

 

 

 

 

 

[폼보드]

우드락 양쪽 표면에 코팅처리 혹은 처리 되지 않은 종이재질로 한겹더 가공한 보드라 생각하시면 됩니다.우드락에 종이를 한겹더 바른 소재다 보니 우드락 보다는 무게감이 있습니다.

 

- 단점 -구부러집니다^^우드락 처럼 부러지진 않더라도 구부러... 아니 꺾입니다.찢으면 찌어지기도 하구요.

 

[포맥스]

스티로폼을 고밀도로 압축시킨 보드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두께도 1mm부터 15, 20mm 등 다양하게 가공이 가능합니다. 우드락, 폼보드처럼 쉽게 꺾이거나 부러지지 않습니다. 

 

- 단점 -두께가 두꺼울 수록 무겁습니다.벽 등에 게시할 때 두껍고 넓은 면적을 사용하게 되면 추락의 위험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가격도 우드락<폼보드<포맥스 두께 순으로 단가가 올라갑니다.

 

아주 잠깐 쓰고 버릴 정도의 일회성이라면 우드락으로 제작하셔도 되겠지만, 반복, 중복 사용하시기에는 최소 폼보드 부터 시작하시는게 득이라 생각됩니다. 

 

 

추가적으로 폼보드의 경우, 방수가 되지 않습니다. 

우드락이나 포맥스의 경우, 단순히 스티로폼을 압축시킨 형태이기 때문에 그 위에 종이를 붙이지 않는 실사 인쇄용지를 붙이는 이상 물기에 젖지 않겠지만,

폼보드의 경우, 우드락에 양면에 종이소재를 붙인 형태를 하고 있기 때문에 측면으로부터의 수분은 막을 수 없어, 결국 방수가 되지 않습니다.

 

즉, 외부용 POP인쇄물로는 적합하지 않고, 실내용으로만 적합하다 하겠습니다.

 

 

 

프린팅연구소에서 제공해드리는 폼보드는 A5(148x210mm) 사이즈 부터 A(841x594mm)까지의 규격사이즈도 가능하지만, POP인쇄물을 사용하고자 하는 장소 및 위치에 맞추어 제작이 가능하오니 필요한 수량 및 사이즈를 알려주시면 제작 견적 전달드리고 있습니다.

 

 

인쇄물 주문은 카톡으로 편하게!!

 

프린팅연구소(Printing-lab)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반응형